2013년 10월 6일 일요일

이단은 누가 판단하는 가? -성경이 증거하는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안증회)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새언약안식일,새언약유월절등 새언약진리를 지킵니다.새언약 진리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안상홍님어머니하나님을 믿습니다. 진리를 찾고 천국을 소망하신다면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이단(異端)
 
 
[벧후 2:1-3]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사도시대부터 이단들이 교회 안에 들어와 진리를 훼방하고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었음을 베드로는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역시 수많은 이단들이 거짓을 진리인양 가르치며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단에 대한 확실한 기준도 갖지 않고 자신과 조금만 다르면 이단이라 하여 서로를 비방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단이란?
이단(異:다를 이, 端:바를 단)이란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않고 성경과 다르게 가르치는 무리를 말합니다.
바꾸어 말한다면 예수님이나 사도들이 가르치거나 본보이지 않은 것들을 성경에 있는 진리인양 거짓되게 가르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본문에서는 ‘지은 말’을 가르쳐 이를 삼는 자를 이단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1)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는 곳이 이단입니다.
 
[막 7:6-7]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2) 예수님과 사도들이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는 곳이 이단입니다.
 
[갈 1:8]『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3) 성경에 없는 말을 더하거나 성경에 있는 말을 빼서 가르치는 곳이 이단입니다.
 
[계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2) 구체적인 이단?
예수님이나 사도들이 가르치거나 본보인 진리인지 아닌지를 살펴서 정통인지 이단인지를 구별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른다 할지라도 성경에 없는 진리를 가르치면 이단이요,
비록 세상 사람들이 믿지 않고 따르지 않는다 할지라도 성경에 있는 진리를 전하는 곳이면 정통인 것입니다.
 
1)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이단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에 쉬셨으며 일곱째 날을 복을 주어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창조주를 잊지 않고 기억하게 하시려고 안식일을 제정하여 영원히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출 20:8).
그래서 예수님과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눅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행 17: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2)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이단입니다.
유월절은 죄로 인해 사망에 종노릇하는 인생들을 죄에서 해방하여 구원을 얻게 한 참으로 귀하고 소중한 진리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친히 지키시고 기념하라 하였으며 예수님의 가르침과 본을 따랐던 사도들도 유월절을 지키라 당부하셨습니다.
 
[눅 22:14-15]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고전 5:7-8]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3) 12월 25일을 성탄절로 지키는 곳은 이단입니다.
성경 어디에도 성탄절을 지켰다거나 지키라는 말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 탄생하실 때 목자들이 들에서 양을 치고 있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12월 25일은 절대로 성탄절이 아닙니다.
팔레스틴에서는 10월 중순이면 양들을 우리에 가두어 기르며 들에 방목하지를 않습니다.
 
[눅 2:8]
『그 지경에 목자들이 밖에서 밤에 자기 양떼를 지키더니』
 
성탄절의 유래를 살펴보면, 12월 25일은 로마 시대의 연중 최대 축제일인 농신제로서 태양신 탄생일로 기념되어 왔습니다.
A.D.354년 로마의 리베리우스 주교는 태양탄생일인 12월 25일을 예수님 탄생일로 명칭만 바꿔 기념하도록 하였습니다.
결국 이교도들의 태양경배일이 성탄절이라는 이름으로 교회 안에 숨어들어 온 것입니다.
 
4) 십자가를 숭배하는 교회는 이단이다.
십자가는 고대 로마 제국의 흉악한 범죄자들에게 사형을 집행할 때 사용되었던 도구입니다.
예수님을 강도같이 취급하여 고통을 받게 한 사형틀을 신성시하는 것은 우상숭배에 지나지 않는 행위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이루어진 것이지 십자가라고 하는 형틀에 의해 이루어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가를 교회 안팎에 부착하여 그 앞에서 기도하는 행위는 분명 비성경적인 행위입니다.
 
[신 27:15]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아멘 할지니라』
 
교회의 규모가 크냐 적냐
또는 알아주는 교회냐 아니냐로
정통과 이단을 구별하는 것이 아니고
성경대로 하느냐 하지 않느냐로 구별하는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